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즈니의 2022년 1분기 실적발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는 전에도 알아봤다시피 모든 아이들의 꿈이자, 환상의 나라를 제공해주는 강력한 브랜딩 파워를 자랑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그런 디즈니가 이번에 2022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투자자들의 예상과는 못미치는 실적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실망감이 보였습니다. 그러면 디즈니는 어느 부문에서 부진했고, 어느 부문에서 좋은 실적을 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즈니 실적 정리
2. 디즈니 플러스
3. 디즈니랜드
1. 디즈니 실적 정리
이번 2022년 5월 11일에 발표한 디즈니의 실적입니다. 매출은 예측치인 20.05B달러보다 훨신 상회한 20.27B달러를 기록했지만, 주당 순이익은 예측을 훨씬 밑도는 기록을 내었습니다.
이를 더 자세히 살펴보면 디즈니는 1분기 매출 전년 동기대비 23% 상승한 192억 5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당초 투자자들이 예측한 200억 5000만 달러에는 못미치는 실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현재 디즈니의 주가를 보다보면 코로나 이후 역대 최저점을 기록하고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분기 실적 발표에는 매출은 21.26B, 주당 순이익은 1.28로 예층하고 있는데 과연 이를 상회하는 기록을 낼 수 있을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러면 다음에 디즈니가 이번 실적을 발표하면서 디즈니플러스와 함께, 디즈니 랜드에 대한 설명도 했었는데요, 어떤 살펴볼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디즈니 플러스
디즈니는 넷플릭스에 대항하기 위해 디즈니만의 OTT 디즈니 플러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넷플릭스는 가입자 수가 최초로 감소하면서 역대급 큰 하락을 맞으면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면 과연 디즈니플러스는 어떤 행보를 보였을까요? 넷플릭스처럼 가입자수가 이탈하는 약세를 보였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니라고 합니다.
디즈니에서는 이번 OTT서비스인 디즈니플러스는 가입자수가 증가했으며, 이는 넷플릭스에 육박하는 가입자수라고 얘기했했습니다. 2억명을 돌파했다고 소식을 전했습니다. 디즈니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1분기에 전년동기대비 구독자수가 39% 늘어났다고 합니다. 현재 총 790만명의 구독자가 늘어났으며, 전체 글로벌 가입자수는 1억 3770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디즈니는 디즈니플러스 외에도 다야ㅇ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를 합하면 총 가입자수는 2억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3. 디즈니랜드
마지막으로 디즈니의 부활. 디즈니랜드입니다. 디즈니랜드는 대표적으로 코로나로인해 피해를 입은 부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랜기간동안 테마파크에 갈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위드코로나를 시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디즈니랜드를 방문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사람들이 코로나로 인해 여행을 가지 못하게 되면서 더욱 공격적인 소비 성향이 드러나 매출 증가에 한몫했다고 합니다. 디즈니 랜드는 매출이 전년대비 배이상 올랐다고 합니다. 67억달러로, 한화로 8조 5693억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영업이익 또한, 18억 달러로 작년의 4억달러 적자에 비하면 큰 폭으로 회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또한 미국의 디즈니랜드의 상황일 뿐이고 다른 해외의 디즈니랜드들의 상황은 아직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하짐나 이제 점점 위드 코로나가 시행된다면 다른 해외의 디즈니랜드들도 실적이 좋아질 것 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