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왜 어닝미스가 났을까?
안녕하세요. 어제 구글의 실적 발표에 대해 글을 올렸었습니다.
구글의 실적을 기대하신 주주분들은 이번 구글 실적발표로 많은 실망감을 가지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또한, 구글 주주의 입장으로써 아쉬운것은 사실입니다만 그러면 도대체 어느 부문에서 구글이 실적 어닝 미스가 일어났는지 알아봐야하겠습니다.
아쉬웠던 구글실적. 어느부분에서 미스가 났을까?
이부분은 미주은님의 구글실적 영상에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아래 영상으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영상 내용을 정리하자면 저희가 잘 알고있는 광고매출에선 매출이 꾸준히 증가한걸 볼 수 있었습니다.
미스가 난 이유는 2가지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구글회사 자체적으로 투자하는 투자회사에서 손실이 났다는점과, 유튜브 광고수익의 성장률이 약해졌다는 것 입니다. 그러면 하나씩 살표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감소한 구글투자 실적 : 투자실적 감소
구글에서 투자하는 기업들이 손실을 입으면서 투자 부문에서 마이너스를 기록해 어닝 미스가 되었습니다. 구글은 정말 다양한 분야의 신생 기업들에게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알고있는 블루보틀에서부터시작해서, 슬랙, 깃랩 등 다양한 분야를 가리지않고 적극적으로 벤처기업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아래 투자받고있는 기업 로고들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 들어가시면 더 많은 기업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GV / Portfolio
GV provides venture capital funding to bold new companies. In the fields of life science, healthcare, artificial intelligence, robotics, transportation, cyber security and agriculture, GV’s companies aim to improve lives and change industries.
www.gv.com
2. 감소한 구글투자 실적 : 유튜브의 성장률 둔화
이는 아쉽게도 틱톡의 공격적인 성장으로 수익을 감수하고 쇼츠를 키운 구글의 선택으로 수익률이 둔화된 것으로 보여집니다.